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변비와 설사에 좋다고 하는, 차전자피 가루를 한달 동안 먹어본 후기

by 박주님 2024. 12. 16.
반응형

[ 목차 ]

    변비, 설사 등에 좋은 차전자피 

    건강을 생각하여, 술을 끊으니 변비가 생겼습니다. 원래는 하루에 한 번 화장실을 가는데, 3일에 한번 가게 되고, 변도 딱딱하여 화장실에 가는 일이 여간 힘들게 아니었습니다. 

    변비에 좋은 것들을 찾아보던 중, 차전자피 가루가 좋다고 하여 한번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차전자피의 효능들

    우선 차전자피는 차전초의 질경이 씨앗의 껍질이고, 우리가 흔히 먹는 것은 이 껍질을 가루형태로 갈아서 물이나 음료에 타서 먹습니다. 물과 만나게 되면, 물을 흡수하여 40배까지 팽창하는 식이섬유입니다.

    변비, 설사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차전자피는 물을 흡수한다고 했는데, 물과 함께 마시면 젤 형태로 바뀌어, 부피가 커지며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설사의 경우는 장내의 수분을 빨아들이며 변의 모양을 형성하게 되어 설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차전자피의 수용성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을 빨아들여,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혈당 조절

    차전자피의 식이섬유가 혈당의 상승을 방지하여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변비와 설사에 좋은 차전자피를 먹어보자

    차전자피 가루는 온라인 쇼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주문 후 먹어보았습니다.

    차전자피-가루-6.8g-봉지
    온라인으로 구매 한 차전자피.

    온라인으로 구매한 차전자피 가루입니다. 환 형태와 가루형태가 있는데, 물에 타먹는 게 효과가 더 있을 것 같아서, 가루 형태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물-컵에-차전자피-가루를-부었다
    물컵에 충분한 양의 물을 받아 차전자피 가루를 부었다.

    물컵에 250~300ml의 물을 담고 차전자피 가루를 부었습니다. 물의 온도가 높을수록 금방 젤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미온수나 찬물에 타는 걸 추천드립니다.

    차전자피-가루를-물에-섞은-모습
    차전자피 가루를 물과 섞어주었다.

    차전자피를 물과 섞어주면 금방 위의 사진처럼 걸쭉하게 변하게 됩니다. 전부 마셔준 뒤에, 물을 추가로 충분히 마셔줍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차전자피가 뱃속에서 굳는다고 하네요.

    간혹 차전자피 가루를 입에 털어놓고 물을 마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은데, 그렇게 하면 입안에서 차전자피 가루가 굳어버려서 굉장히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물컵에 물을 붓고, 차전자피 가루를 부어서 섞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한 달여간 차전자피를 먹어본 후기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차전자피가 몸에 잘 맞는 것 같았습니다. 평소에 3~4일에 화장실을 가던 것이 이제는 1~2일마다 가게 되며, 변의 상태 또한, 굉장히 좋아져, 더 이상 화장실에서 아프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차전자피 때문인지, 아니면 변비에 좋다 하여 먹는 낙산균이나 청국장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차전자피를 물에 타먹으면 뱃속에서 꼬르륵거리면서 장운동이 시작되는 게 느껴지니 뭔가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변비와 설사에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차전자피를 드셔보는 걸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