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습한 장마철 집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습도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식물들

by 박주님 2024. 7. 8.
반응형

[ 목차 ]

    몇 주 동안 습하고 덥고를 반복하는 장마철입니다. 습하고 더우면 기운도 빠지고 답답하기도 하고 구석구석 생기는 곰팡이들도 아주 문제입니다. 오늘은 장마철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습도조절에 도움을 주는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식물들에 대해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산세베리아 (Sansevieria)

    화분의-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가격도 저렴하고 적응력이 뛰어나 관리도 쉽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입이 두껍고 다육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습기를 잘 흡수합니다. 습도 조절 외에도 공기 정화 기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키우는 식물 중에 하나입니다.

    틸란드시아 (Tillandsia)

    밧줄에-걸려있는-틸란드시아

    제습과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난 틸란시아입니다. 에어 플랜트라고도 알려져 있고 뿌리가 아닌 잎을 통해서 공기 중의 수분과 영양분을 흡수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흙이 필요하지 않고 공중에 매달아 키울 수 있어서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납니다. 공중에서 자라기 때문에 주변의 습기를 흡수해서 습도를 잡아주고 미세먼지등 공기정화기능도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페퍼로미아 (Peperomia)

    화분에-담겨있는-페퍼로미아

    작은 크기의 잎을 지닌 다육 식물로 종이 다양합니다. 잎이 두껍고 다육질이라서 공기 중의 수분을 잘 흡수하고 증산 작용을 통해 공기를 건조하게 한다고 합니다. 공기정화는 덤이고 관리도 쉽다고 합니다.

    테이블 야자 (Chamaedorea elegans)

    테이블 야자 출저:doopedia.co.kr

    작은 야자나무로 실내조명으로도 잘 자랄 수 있을 만큼 원활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습도가 촉촉하면 더 잘 자라고 습도 조절도 뛰어나고 나사에서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 중 하나인만큼 공기정화능력도 뛰어난 식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