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자동차 올웨더 타이어 여름철 주행후기

by 박주님 2024. 9. 27.
반응형

[ 목차 ]

    키너지 4s2 올웨더 타이어 여름철 주행후기

    자동차 타이어를 올웨더 타이어로 바꾸고 약 3개월 반이 지났습니다. 여름은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철이 포함되기 때문에 올웨더 타이어로 바꾸고 약 2000km를 주행하면서 느낀 점을 간략히 써보려 합니다.

    자동차-타이어의-v자-패턴의-트레드-모습
    올웨더 타이어의 특징인 v자 패턴.

    장마철 빗길 성능

    타이어에-표시-된-날씨에-적합-하다는-마크
    올웨더 타이어에 표시된 날씨 별 운행 가능하다는 마크.

    올해 장마철은 비가 정말 많이 왔습니다. 올웨더 타이어로 바꾸고 난 뒤에 비가 올 때 운전을 해보면 확실히 타이어가 도로면을 잡아주는 게 느껴졌습니다. 특히 코너링이나 차선을 변경할 때 기존의 타이어보다 잡아주는 느낌이 확실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하지만 어느 종류의 타이어라도 과속하는 건 위험합니다.

    트레드 마모 관련

    올-웨더-타이어의-스노우-트레드-표시
    올웨더 타이어는 스노우 트레드가 따로 있다.

    저는 1년에 5000km에 못 미치게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눈길 성능을 좌우하는 키너지 4s2의 눈길 트레드 마일리지는 약 3만에서 3만 5천 km 정도라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1년에 5천 미만으로 타니 넉넉잡아도 약 6년간은 눈길성능 그대로를 유지할 수 있겠네요. 

    키너지 4s2로 바꾸고 3달간 약 1500km를 탔지만 아직 트레드는 거의 새것과 같습니다. 저처럼 주행거리가 짧으신 분들은 충분히 고려할만한 것 같습니다.

    키너지-4s2-올-웨더-타이어의-마모-한계선
    키너지 4s2 올웨더 타이어의 마모한계선.

    키너지 4s2 올웨더 타이어의 일반 마모한계선입니다. 상당히 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타이어의 트레드웨어는 500으로 이론상 90,000km를 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어의 수명을 5~6년으로 보니 저같이 1년간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은 수명이 다 할 때까진 충분히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음 관련

    저 같은 경우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타이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더욱 잘 들리기 마련이라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운전을 할 때 음악을 듣거나 라디오를 켜놓기 때문에 타이어에서 올라오는 소음은 그렇게 신경 써지지 않았습니다. 

    올웨더 타이어의 v자 패턴에서 나는 특유의 윙윙거리는 소음은 전기차가 너무 조용해서 그런지 음악을 꺼놓으면 미세하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안전적인 측면을 더 중시하기 때문에 소음은 신경 쓰지 않게 되더라고요.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고려를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타이어-키너지-4s2
    v자 패턴의 특유의 소음은 있긴 했지만, 저 같은 경우는 크게 신경쓰이지 않았다.

    반응형

    마치며

    오늘은 올웨더 타이어의 여름철 주행을 하면서 느낀 점을 써보았습니다. 확실히 올시즌 타이어보단 빗길주행성능면에서 그립감이 뛰어난걸 타이어를 잘 모르는 저도 느꼈습니다. 이제 다가올 겨울에 대망의 눈길 성능을 주행을 하며 테스트해 보고 겨울 주행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