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코로나 재유행의 원인과 코로나가 확진되면 격리를 해야하나?

by 박주님 2024. 8. 14.
반응형

[ 목차 ]

    코로나 재유행

    코로나-바이러스를-확대한-모습

    최근 한 달 새 코로나로 입원하는 환자가 9.5배 가까이 늘어나며 코로나가 재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동 환자들은 경증이나 증상이 없어 방학이 끝나 개학을 하면 더욱 퍼질 것이라 보는데 주변에도 마스크를 쓰거나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품절현상

    코로나-자가-진단-키트

    표본 감시 수치라 코로나가 걸린 실제 사람들은 더욱 많을 것이라 추측되는 가운데 약국 같은 곳에서는 일찍이 코로나 진단키트가 품절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고, 감기기운이 있는 사람들이 많기도 하고 자신도 감기기운이 있으면 혹시 몰라 불안한 마음에 진단키트를 많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코로나가 걸리면 격리해야 하나?

    23년 6월 이전에는 격리가 의무였지만 23년 6월 이후부터 격리는 권고로 바뀌었습니다. 

    권고로 바뀌었기 때문에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아도 격리하지 않고 일상생활을 해도 됩니다.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은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은 서류를 제출하면 출석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연차를 써서 휴식을 취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재유행의 원인

    수돗가에서-손을-비누로-씻는-모습

    이번 여름철 코로나 재확산의 원인은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인 KP.3의 확산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당분간 코로나 재유행은 지속될 것이라 보기 때문에 평소에 손을 자주 씻고, 불안하거나 증상이 있다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방역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